• 총 12개
Hot

메디칼 ICT 전용 플랫폼 ‘히포마켓’ 출범



메디칼 ICT 전용 플랫폼인 히포마켓.com.[사진=피코마켓 제공]

‘스마트병원의 모든 것’을 표방하는 메디칼 ICT 전용 플랫폼인 히포마켓.com이 공식 출범했다.

히포마켓은 스마트병원용 전문 플랫폼으로 크게 ICT관과 의료기기 및 장비관, 홍보디바이스관, 컨텐츠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ICT관에는 전자동 진료대기, 순번대기, 병실명패, 간호봇, 정보연동형 병상TV, 무선 간호사호출벨, 무인접수 수납기 등 최첨단 디바이스와 솔루션 등을 만날 수 있다.

의료기기 및 장비관에는 내시경 등의 영상을 모니터가 아닌 안경에 직접 송출해주는 ‘ 닥터글라스’ 및 문서 및 텍스트를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면서 자동으로 읽어주는 ‘오토 리딩글라스’ 등 국내외 희귀 제품들이 입점했다.

홍보디바이스관에서는 병원의 홍보광고를 위한 각종 홍보기기 및 솔루션은 물론, 초대형 LED/비디오월 등의 설치, 컨텐츠 관리까지 대행한다.

컨텐츠관에서는 병원의 다양한 홍보를 위한 질환/과별 200여개의 카드 뉴스와 4,000여장의 홍보 이미지 및 영상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히포마켓은 고가의 기기 및 장비 구입 때 병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부렌탈’이라는 신개념 판매 기법인 ‘닥터렌탈’을 도입, 병원이 보다 손쉽게 첨단 장비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김백남 히포마켓 총괄본부장은 “많은 병원들이 스마트병원용 ICT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들어 중간 딜러나 비전문가의 소개로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가격이 비싸지거나 유지보수 등에 애로를 겪는 경우가 많았다.”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와 병원과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 인하는 물론, 안정적인 유지보수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원본링크] - http://kormedi.com/1345550/메디칼-ICT-전용-플랫폼-‘히포마켓’-출범

더보기
Hot

스마트병원용 전문 플랫폼 ‘히포마켓’ 출범


수술 영상을 안경에 띄워주는 ‘닥터글라스’, 바이탈체크 등 간호사의 업무를 완전 자동화한 ‘간호봇’, 병실 환자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전자동 병실명패’, 환자가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병상에서 검색하는 ‘정보연동 병상TV’ 등 최첨단 의료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는 전용 플랫폼(히포마켓)이 최근 출범했다.

스마트병원용 전문 플랫폼으로 크게 ICT관과 의료기기 및 장비관, 홍보디바이스관, 컨텐츠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ICT관에는 전자동 진료대기, 순번대기, 병실명패, 간호봇, 정보연동형 병상TV, 무선 간호사호출벨, 무인접수 수납기 등 최첨단 디바이스와 솔루션 등을 만날 수 있다.

스마트병원용 전문 플랫폼 ‘히포마켓’ 출범

의료기기 및 장비관에는 내시경 등의 영상을 모니터가 아닌 안경에 직접 송출해주는 ‘닥터글라스’ 및 문서 및 텍스트를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면서 자동으로 읽어주는 ‘오토 리딩글라스’ 등 국내외 희귀 제품들이 입점해 있다.

고가의 기기 및 장비 구입 때 병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부렌탈’이라는 신개념의 판매 기법인 ‘닥터렌탈’을 도입, 병원이 보다 손쉽게 첨단 장비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김백남 히포마켓 총괄본부장은 “많은 병원들이 스마트병원용 ICT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이 때문에 중간 딜러나 비전문가의 소개로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가격이 비싸지거나 유지보수 등에 애로를 겪는 경우가 많았다”고 지적했다. 김 본부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와 병원과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 인하는 물론, 안정적인 유지보수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효순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khan.co.kr/national/health-welfare/article/202107121052001

더보기
Hot

"병동 출입 때 얼굴인식으로... 발열 측정은 매번" 병실 감염 철통방어





병실 감염 최첨단 AI가 철통방어에 나선다[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최첨단 AI 기술이 환자의 입원실을 지킨다”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입원해 있는 입원 병동은 감염 차단이 어느 곳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상당수의 병원이 방문객 등 외부인 출입관리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엠티비는 국내 최초로 AI안면인식 및 발열측정 기능 등을 결합한 최첨단 스마트 병동출입관리 시스템인 ‘스마트쉴드’를 개발, 포항 세명기독병원에 최근 설치했다.

엠티비가 개발한 스마트쉴드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발급되는 바코드 및 QR코드형 출입 카드는 물론, 얼굴인식으로도 간편하게 병동 출입이 가능하다.

엠티비 김백남 본부장은 “스마트쉴드는 불과 0.3초 만에 사전에 등록된 의료진 등의 신원을 파악함으로써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병동 출입이 가능한 최첨단 제품”이라면서 “특히 모든 병동출입자가 반드시 발열 측정을 하도록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감염 예방 등 환자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쉴드는 환자 및 보호자의 이용이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에 발급하는 바코드 및 QR코드형 출입 카드도 병용해서 이용할 수 있어 따로 출입자 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 더불어 모든 병동출입자는 수시로 간편하게 발열상태를 측정하게 함으로써 병동의 감염병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된다.

이 장비는 개인식별이 가능해 환자 및 방문객의 모든 출입 기록을 파악할 수 있으며 병동 출입 때마다 발열여부를 측정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세명기독병원 한동선 원장은 ”환자들이 치료를 받는 병동에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스마트 쉴드를 도입했다, 병원에서는 무엇보다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의 안전과 건강 보호가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설치를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세명기독병원은 1차로 병동 4곳에 스마트쉴드를 설치 한데 이어 순차적으로 전병동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원본링크] -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4798210
 

더보기
Hot

엠티비, AI가 병동 출입자 안면인식·발열체크 해주는 `스마트쉴드` 개발·공급





 


엠티비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안면을 인식하고 발열을 측정하는 스마트 병동출입관리 시스템 `스마트쉴드`를 개발하고, 경북 포항시 세명기독병원에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쉴드는 의료진·환자·보호자의 얼굴을 인식해 병동 출입을 간편하게 해주는 기능이 탑재됐다. 기존 방식인 바코드·QR코드형 출입카드를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출입하는 사람들 개인별로 식별할 수 있어 환자·방문객의 출입 현황도 기록된다. 


김백남 엠티비 본부장은 "스마트쉴드는 0.3초 만에 사전에 등록된 의료진 등의 신원을 파악함으로써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병동 출입이 가능한 최첨단 제품"이라면서 "특히 모든 병동출입자가 반드시 발열 측정을 하도록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감염 예방 등 환자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동선 세명기독병원 원장은 "환자들이 치료를 받는 병동에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스마트 쉴드를 도입했다"며 "병원에서는 무엇보다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의 안전과 건강 보호가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설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우선 병동 4곳에 스마트쉴드를 설치한 세명기독병원은 순차적으로 모든 병동으로 스마트쉴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링크] - https://www.mk.co.kr/news/it/view/2020/12/1234560/ 

더보기
Hot

병·의원용 코로나19 '체온측정기·화상솔루션 등' 대폭 할인

닥터렌탈, 고품질 제품으로 평균 20% 적용 혜택 



[데일리메디 강애리 기자] 컴퓨터와 TV 등 가전제품, 진료 및 환자대기 병상용TV 등 각종 SW는 물론 침대 메트리스 등 병·의원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병·의원 전문 렌탈 플랫폼 ‘닥터렌탈’이 코로나19 관련 품목들에 대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 대상 품목은 우선 '자동 얼굴인식 열화상 체온 측정기'로 20% 낮춘 가격으로 구매 및 렌탈을 할 수 있다.
 
일반형 체온 측정기는 기존 183만2000원에서 할인된 146만56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렌탈의 경우 기존 월 6만원에서 월 4만8000원까지 가능하다.
 
탁상형의 경우 기존 172만원이었지만 할인이 적용돼 137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렌탈도 기존 월 5만6400원에서 월 4만5100원까지 낮춰 이용 가능하다.
 
닥터렌탈에서 판매하는 TSF-T10 모델은 체온 측정에 걸리는 시간이 단 1초에 불과하며, 최대 1만명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비접촉 화상회의를 비롯해 면회, 진료를 가능케 하는 ‘UNTACT 씨토크 화상솔루션’ 기기는 월 2만9500원으로 36개월 간 할부로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일산병원, 명지병원, 인천의료원, 충남대병원 외 다수병원이 'UNTACT 씨토크 화상솔루션'을 사용 중에 있다. 선별진료실 및 격리실, 컨퍼런스, 수화통역센터, 간호스테이션 및 화상면회실, 관제실 등에도 설치됐다.

회사 관계자는 "언택트 화상솔루션 기기는 10인치 대형화면 터치스크린 및 800만화소 카메라를 갖춰 편리하고 선명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영상스크린폰은 고화질 영상, 듀얼캠활용, 원격으로 의사가 진단 및 키폰기능 근거리 원격 의료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렌탈 플랫폼에서 취급하는 품목은 컴퓨터 및 TV 등 가전제품은 물론 병원 홍보용 기기, 진료대기 및 환자 순번대기, 병실 명패, 병상용TV, 침대, 의료기기 및 장비 등이며 향후 홈페이지 구축 및 영상 촬영 등 콘텐츠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원본링크] - http://www.dailymedi.com/detail.php?number=860008&thread=22r06

더보기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10, 아이에스비즈타워 503호(주)엠티비
  • 대표이사 지현민
  • 이메일 mtvdr@naver.com
  • TEL 02-498-3693
  • 사업자등록번호 124-87-69123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성동-0108

(주)엠티비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